본문 바로가기

영상 기록

[단편] Burn-E / Walk With Me 분석 과제

21년 4월에 제출한 깊이가 느껴지는 영상은 무엇인지에 대해 분석하는 과제입니다!

 

 

1. 깊이가 있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애니메이션 영상

 

Burn E 픽사 숏애니메이션필름

- 원근법의 사용 (소실점)

: 소실점이 잘 보이게 하는 투시를 사용하여 깊이감이 느껴져서 우주선이 굉장히 넓은 공간 처럼 느껴지도록 한다.

 

- 수직선, 세로 측면 강조

 

 

- 사물의 크기 차이

왼: 'Wall-E' 포스터 / 오: 'Burn-E' 중 한 장면

: 캐릭터 Wall-E와 EVE의 크기 차이가 크지 않지만, 거리의 차이로 Wall-E에 비해 EVE가 상대적으로 많이 커보인다.

: Burn-E가 앞, 뒤로 움직이면서 크기가 커졌다가 작아졌다 한다.

 

- 카메라의 포커스

: 가까이 있던 Burn-E를 잡다가 멀리 있는 Wall-E를 잡으니 Burn-E가 아웃포커싱이 적용된다.

 

- 오버 더 숄더 샷

: 거리감이 있는 두 캐릭터를 사선에서 동시에 보여주어 입체적으로 느껴지게 한다.

 

- 공기의 확산

: 뿌연 모래먼지가 도시 건물들을 가려 뿌옇게 보이게 해서 거리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.

 

- 과감한 앵글, 공기의 확산, 크기의 차이

 

 

- 카메라의 활발한 움직임

00:05

 

 

 

 

2. 평면적 공간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애니메이션 영상

 

Taba Chake - Walk With Me 뮤직비디오

https://youtu.be/OJLRRMye4YI

 

 

- 원근법 제거

 

 

- 작은 화각 사용,

 

- 뚜렷하지 않은 그림자 / 공기의 확산을 표현하지 않음

 

 

- 화면 안의 사물들을 평행하게 하여 심도들의 단서를 제거 / 사물의 형태가 현실에서 보기 힘듦

 

 

- 2D 애니메이션이기에 할 수 있는 평면적 연출들